본문 바로가기
일상

집먼지 진드기 퇴치 및 제거 방법(몇년간 고통에서 벗어남)

by BlueOcean&Shark 2021. 7. 19.

집먼지진드기 제거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저의 경험과 노력으로 얻어낸 지식이며 저는 정말 많이 효과를 봤기 때문에 저와 같은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정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자세히 읽어주시면 제가 해결한 방법 외에도 다른 방법들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육아를 하다 보니 많은 고민이 생기지만 최근에는 고민 속에서 해결책을 찾아가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2년 전 저희 아이가 많이 긁기 시작합니다. 먼저 드는 생각은 아토피였습니다. "우리 아기가 아토피가 있나?"라는 절망적인 생각과 함께 바로 병원으로 갔습니다.

 

병원에서는 아토피의 일종이라 하며 여러 치료와 약 등을 받아 몇 달간 치료를 했습니다. 하지만 약을 먹고 치료할 때만 조금 좋아지는 것 같은 느낌이었고, 지나고 나면 다시 긁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병원을 여기저기 다니며 치료를 해보았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1년 정도 지난 뒤 소아과 선생님의 권유로 알레르기 검사를 받아보게 됩니다. 알레르기 검사 결과 집먼지 진드기에 반응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긁는 것이 집먼지 진드기라고는 전혀 생각을 못했습니다. 그냥 가려우면 연고를 발라주며 버티다가 올해 도저히 안 되겠다는 생각에 병원을 다시 찾아갔고 의사 선생님께 제가 생각하는 여러 가지의 원인을 말했으나 돌아온 답변은 "모두 아니다"였습니다. 그리고 한마디 해주십니다. "집먼지 진드기에 알레르기 반응이나 왔기 때문에 집먼지 진드기를 제거해봐라" 저는 바로 집먼지 진드기가 원인일 수 있다고 생각을 뒤늦게 했고 집먼지를 잡기 위한 방법들을 찾아봤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집먼지 진드기 제거가 되었는지 아이가 드디어 긁지 않고, 비염 증상도 좋아지고 잠을 자지 못하던 아이가 잠까지 잘 자게 되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는데 제가 집먼지 진드기 제거한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방법과 생각은 단순히 저의 생각일 뿐이기 때문에 참고해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집먼지 진드기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1. 집먼지 진드기는 세탁을 하고, 햇볕에 말린다고 완벽하게 사라지는 것은 아닌 것 같다.

2. 집먼지 진드기는 우리가 입고 있는 옷에 생각보다 많다.

3. 집먼지 진드기는 침구류에 많다.

 

위 생각에 대한 답변

1. 집먼지 진드기는 세탁을 하고, 햇볕에 말린다고 완벽하게 사라지는 것은 아닌 것 같다.

답 : 세탁과 햇볕에 말리는 것은 자주 할수록 좋으나 그 이후 집먼지 진드기 제거를 따로 해줘야 한다.

 

2. 집먼지 진드기는 우리가 입고 있는 옷에 생각보다 많다.

답 : 우리가 입는 옷이나 속옷은 세탁 후 또는 입기 전에 집먼지 진드기를 제거해야 한다.

 

3. 집먼지 진드기는 침구류에 많다.

답 : 집먼지 진드기가 침구류에 많으며 생각보다 매일매일 쌓이는 양이 많은 것 같다. 그렇기 때문에 잠자기 전에는 꼭 집먼지 진드기를 제거해야 한다.

 

집먼지 진드기 제거 방법

집먼지 진드기는 소독이나 기타 다른 방법보다는 집먼지 진드기 자체를 없애버리는 것이 정답입니다. 소독을 하지 말라는 거은 아니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집먼지 진드기 자체를 없애야 한다는 것입니다. 집먼지 진드기를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침구청소기나,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됩니다. 실제로 제가 효과를 꾀 봤습니다. 하지만 많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침구류 청소기나, 일반 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들이는 방법으로 좋은 효과를 봤지만 잠자기 전 매일 저녁시간 소음, 먼지통 비움, 청소기 세척 등의 문제 때문에 침구류 청소를 하기가 쉽지 않으며 퇴근 후 지친 상황에서 육아까지 하고 나면 자기 전에 청소기를 빼들고 침구 청소를 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옷을 입힐 때 청소기를 꺼내 옷에 붙은 집먼지 진드기를 빨아들이는 것도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그럼 무엇이 정답인가? 너무 길고 길게 돌아왔지만 결국 확실하게 집먼지 진드기를 제거할 수 있으며 언제든 아주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돌돌이입니다. 제가 돌돌이를 사용한 후 정말 거의 완벽에 가까울 정도로 아이가 긁지 않았으며, 현재 3개월 정도 사용 중인데 몇 년간 아이를 힘들게 했던 가려움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돌돌이

 

제가 사용하는 돌돌이입니다. 가능한 폭이 넓은 돌돌이로 사용해야 침구류 청소할 때 편합니다.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